-
임정원
2020-11-25 오전 10:29:48
문의주신 내용은 원격확인 후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약학정보원 1670-5877로 연락주시면 빠른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진혁
2020-12-01 오전 11:54:05
약학정보원에서 댓글로 달아주신 대로, 방금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통화내용을 간략히 정리해 공개하는 것이 다른 이용자에게 도움이 될 듯하여 댓글로 답니다.
1. 문의한 문제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상담원 본인이 직접 해 본 결과 반나절까지도 걸리더라. 한참 멈춰있다가 충분히 다운이 되면 다시 진행이 되기도 한다. (그러니, 기다려라.)
2. 그래도 안된다면, 일단 DIK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재부팅 후 다시 설치한 뒤에 업데이트를
-
서진혁
2020-12-01 오전 11:57:20
해라. 이번에도 역시 시간은 오래 걸릴 수 있다. (기다려라)
차분하고 조곤조곤한 대답을 들으면서 드는 생각이..
1. 이런 해결책이면, 왜 댓글로 달아주지 못했을까? 그럼 똑같은 증상이 있는 다른 분들도 찾아보고 그런 줄 알았을 것을..
2. 컴퓨터 3대를 같은 조건(설치도 같은 날, 업데이트도 같은 때에 꼬박꼬박 했었으니까요)에서 실행을 하고 업데이트를 하는데도 어떤 건 바로 진행하며 어느 정도까지 넘어가는데, 어떤 것은 아예 시작도 안되는..
-
서진혁
2020-12-01 오후 12:00:49
(사양이 달라서 그렇다고 치면) 같은 컴퓨터도 새로 시행하면 넘어갈 때가 있고 아닐 때가 있는데.. 그건 또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3. PM을 사용하는 전국의 약국은 일단 DIK를 기반으로 약품 정보를 얻고 있고, 약학정보원에서 여러 곳으로 의약품 정보를 제공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관리하는 시스템이 허술하다는 생각이 드는 건 나만의 오해인지..
-
서진혁
2020-12-01 오후 12:02:06
마지막으로 상담자께서 보태신 말씀이
그래도 안되면 다시 전화를 달라.... 여기까지입니다.